홀로 또는 함께/학교에서 생각하는

수능기원제 시나리오

New-Mountain(새뫼) 2013. 11. 24. 00:03
728x90

- 수험생들, 초를 받으면서 입장, 자신의 학급 좌석에 착석

- 참여 학부모님께도 촛불 배부

- 내빈 입장

 

* 지금까지 부평여자고등학교 3학생들은 아름다운 우리 교정에서 낮과 밤을 이어 열심히 공부해왔습니다. 이제 그 결과를 거두어야 할 때입니다. 선후배들, 선생님들, 부모님들의 격려와 정성, 여러분들의 다짐을 모아 지금부터 부평여고 3학년 학생들의 수능 고득점을 기원하는 수능기원제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경건한 마음으로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학생들과 내빈 여러분은 모두 일어나서 정면을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 반주 음악

 

*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오늘 우리의 수능 기원제를 응원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들을 교장 선생님께서 소개해 주시겠습니다.

 

- 교장 선생님 내빈 소개

 

* 이제 여러분의 수능고득점을 바라는 응원과 격려의 시간입니다. 먼저 여러분들을 항상 지켜보시고, 공부하는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우리 학교 김관수 교장선생님께서 격려의 말씀을 해 주시겠습니다. 정숙하게 경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 대표 교장선생님께 인사

 

* 다음으로 우리 학교 운영위원장님께서 응원해주시겠습니다. 운영위원장님께서도 학부모이시기 때문에 그동안 여러분들의 아픔과 기쁨을 함께 지켜보셨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어머님들을 생각하며 경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 대표 운영위장님께 인사

 

* 조금 분위기가 무거워졌나요. 잠시 편안한 시간을 갖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어린 1학년 후배들이 선배들의 수능고득점을 기원하며 재롱잔치를 준비했습니다.

 

- 1학년 학생들의 응원 공연

 

* 이어 우리 학교 학생회 학생들의 응원메세지가 있겠습니다.

 

- 응원메세지

 

* 이런 후배들이 여러분의 뒤에 있어 든든하시죠. 그렇지만 여전히 부담은 남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선배가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이 입학하던 해에 졸업했던 선배입니다. , 이 선배에게 멘토링 수업을 받았던 학생도 있었겠네요, *** 선배를 소개하겠습니다.

 

- 선배의 격려 편지

 

* 지금까지 여러분에게 소중한 말씀을 주신 교장선생님과 운영위원장님, 선배님께 큰 박수로 감사의 마음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 여러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1학년 때 2학년 때 여러분들을 지도해 주셨던 선생님들을 모시겠습니다. 작년, 재작년에도 그러셨지만, 여러분들의 수능 고득점을 위해 부단하게 애쓰셨던 분들입니다. 어떤 선생님부터 나오실까요?

 

- 영상메시지 상연

(끝나자 마자)

- 강당 소등

 

* 이제 촛불을 밝히겠습니다. 지금까지 말씀해주셨던 여러 어른들의 격려와 여러분들의 다짐을 한데 모아 밝은 촛불을 밝히겠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3년 아니 12년간 정말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우리가 열과 성을 다해 노력했던 그 시간들을 촛불과 함께 돌아보겠습니다.

 

* 이번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420명의 우리 부평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모두 최상의 컨디션으로 고득점을 거둘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면서 교장 선생님께서 촛불에 점화를 해 주시겠습니다.

 

- 교장선생님 촛불 점화

 

* 교장 선생님의 촛불이 켜졌습니다. 이 촛불은 부평여자고등학교 전체 학생들의 수능 고득점을 행한 불빛입니다. 이 불빛을 시작으로 여러분 개개인의 수능 고득점을 향해 촛불을 이어가겠습니다.

 

* 각 반의 반장 학생들은 모두 단상 위로 올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 반장들 단상위로 집결

 

* 교장선생님께서는 각 반 반장들에게 촛불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촛불을 받은 반장들은 자신의 학급 앞에 서 주시기 바랍니다.

- 촛불 전달 : 교장 -> 각반 반장

 

* 이제 각 반 반장들은 촛불을 자기 학급 학생들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촛불 전달 : 각 반 반장 -> 학생들

- 촛불 전달 : 학년부장 -> 참여 학부모들

 

* 어두운 공간을 불빛들이 채워갑니다. 지금까지의 힘듦과 고단함은 어둠처럼 잊혀질 것이며, 이제 이곳은 밝음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꿈꾸는 앞으로의 삶도 밝은 희망으로 채워갈 것입니다.

- (배경 음악)

- 학생들 촛불을 켠 채로

 

* 이제 모든 불빛이 켜졌습니다. 조용히 눈을 감고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있게 해 준 여러 사람들을 떠올려 봅니다. 아침 일찍부터 이름 아침을 지어 등굣길을 배웅하던 어머니, 묵묵히 어깨위에 손을 올려 고단함을 조금이라도 덜어가려던 아버지,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자신의 생활까지 기꺼이 희생하셨던 담임선생님 등 주변의 고마웠던 모든 분들을 떠 올려 봅시다. 그리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몸과 정신의 극한점까지 달려갔던 내 모습을 마지막으로 떠올려 봅니다.

 

- (사이)

 

* 그리고 다짐해 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내 삶의 가장 위대한 최선을 다하겠노라고.

 

- (이어서)

- 3학년 학생 대표의 다짐

 

* 이제 고개를 들어 단상을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한 줄 글에 담았습니다.

 

- 영상시 낭송

 

* 이제 촛불을 꺼 주시기 바랍니다.

 

- 촛불 소등

- 강당 점등

 

* 여러분들도 힘든 시간을 지내왔지만, 옆에 있는 친구들도 마찬가지로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여러분들의 친구들을 격려하겠습니다.

 

- ‘넌 할 수 있어노래 (함께)

 

* , 이제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의 수능고득점을 기원하며 수능떡을 함께 자르겠습니다. 교장선생님, 학부모님, 대표학생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인원들 단상으로

 

* 이 자리의 모든 부평여고 가족들이 함께 수능 대박을 외치면 떡을 자르겠습니다. 하나, 둘 셋, 수능대박

 

- 수능 대박, 떡 커팅

 

* 이제 수능기원제 행사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각 반 반장 학생들은 초를 모아 앞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수능 고득점을 기원하며 후배들이 조그만한 정성을 모았습니다. 함께 먹으면서 스스로 다짐해 봅시다.

728x90